상품리뷰

"언박싱" 삼성전자 듀얼 QHD QLED 49인치모니터 [LC49RG90SSKXKR] 울트라와이드 게이밍모니터 장점과 단점?

류디엠 2020. 9. 30. 18:41
반응형

 

삼성전자 QLED 49인치모니터 [LC49RG90SSKXKR] 

울트라와이드 게이밍모니터

 

안녕하세요 게이밍 모니터를 찾던중 괜찮아 보여 구매하게된 제품을 올려보려합니다.

저는 게임을 하기위해 산건 아니지만

모니터 두개연결하면 짤리는 그느낌을 없이 사용해보고싶어 구매 하게 되었답니다.

아직 사용한지 얼마되지않아 엄청 자세한 후기는 없지만

언박싱 겸 궁금하신분을 위해 올려 드리려 합니다.

 

핸드폰으로 찍다보니 화질이 좋지 않은점 양해부탁드려요 ^^;;

잘찍은거 같은데 사진이 별로인거같네요 -0 -ㅋㅋ

 


일단 49인치이다 보니 박스 사이즈가 엄청나긴 하더군요

24인치 27인치 34인치 요정도 쓰고 했던거같은데

확실히 24인치 27인치 34인치 등.

구매하여 사용해본것과 다르게 하나이지만 무게감부터 남다르더라구요

 

 

1차로 박스를 열면 이렇게 부속재품등을 조립하는 설명서처럼

그림으로 설명이 되어있답니다 뭐 굳이 안보셔도 조립이 어렵진 않더군요

그냥 좀 무거울뿐... 혹시나 화면 깨질까 후덜덜 무섭긴합니다...

 

 

화아아아알짝 오픈을 하게 되면 깔끔하게 부속들이 잘 포장되어있습니다.

 

 

부속상자를 들어올리면 오오오...기다리고 기다리던 모니터가!!

 

 

모니터 뒷부분을 보시면 암 연결하고 고정하는 부분과

그밑쪽으로 USB 및 HDMI , DP케이블 포트 자리가 마련되있습니다.

 

 

 

 

조립설치시 필요한 부속들을 꺼내 보았답니다.

조립설치하실시 암과 받침대 커버 필요시 사용가능 케이블들이 들어있더군요

 

 

 

모니터에 암을 연결해주시고 조립시 모니터 액정화면 조심해주셔요

조립하다 부셔먹으면 ... 상상하지 않겟습니다 ...허헙...ㅠ

 

 

 

그후 커버 두개를 겹쳐 돌려 껴주고 고리까지 톡 겨주면 되더라구요~_ ~

 

 

 

선연결후 커버로 깔끔하게 마무리 발바닥에 스탠드형 발까지 쏙 조립해주면 된답니다.

 

 

 

그럼 짜자잔 조립완료 !!

 

 

 

소중한모니터님... 모셔둘 공간마련을...해보았답니다 원래 모니터는 잠시 뺴두시고

방해없이 이동할수 있도록 위험하니까 소중하니까?

 

 

 

일단 살포시 놓아보았어요 ~ 뒷편을 보면 암이 위아래  높이조정 회전 기울이기 다되구요

 

 

일단 대충 굴러다니는 컴퓨터에 연결을 해보았어요

권장사양이 3840x1080 으로 권장이 뜨네요

사무용 컴퓨터다보니 모니터를 못따라 간답니다 저는+ _+

설정을 보시면 블랙이퀼라이저 ,응답속도 , 화면주사율 , FreeSync , 입력지연감소

게임설정 , 화면모드 가 보이더군요~

 

 

 

ㅋㅋ 창하나만 쓸떄 뭔가 어색하긴하네요 익숙해지면 괜찮을까

얼추 해보니 인터넷창 3개정도가 깔끔하긴하더군요 ~_ ~

3개킬 일은 별로 없겟지만 인터넷창 카카오톡 드라마 3개정도 켜두면 되려나?ㅋㅋ

그건 뭐 개인취향에 맞게 사용 하면 되겟죠!?

 


 

 

 

 

 


장점 과 단점?

아직 많이 쓰지 않아 별 후기는 없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지금 상황으로 정리해보자면...

원래 쓰던 27모니터를 두니 라인이 딱 맞더군요 + _+ㅋㅋ

투모니터 또 해야하나??ㅋㅋㅋ

 

개인적인 참고용 의견입니다..

장점은

 27모니터 +27모니터 사용시 짤리는 부분이 없다는것.

화질이 깨끗해서 글씨깨짐이 덜하고 눈의 피로가 덜하다 비싸니 역시 좋다.

하나로 통일하다보니 깔끔하고 인테리어상에도 이쁘다.

 

단점은

모니터 USB , HDMI 선을 등을 이리저리 옮겼다 뺴고 끼고 하진 않겟지만...

사용시 끼는게 힘들고 위험하고 무섭다...그리고 좀 무겁다

스탠드포함 성능표보면 14.6키로표시되어있는데 정확히는 안 재어봐 모르겟다 ㅎㅎ

기능이많고 성능이 좋다보니 힘을 많이 써서그런가?

약간 열이 보통 쓰던거보다 좀 따땃하다 ~문제가 있는건 아닌듯합니다!!

컴퓨터가 좋아야 모니터도 값을 한다...

컴퓨터가 뒷받침 해주지 못하니 모니터의 성능을 별로 활용을 못하는거같습니다.

그래서 좀 아깝기에 잘 쓰시려면 컴퓨터 성능이 좀 뒷받침되줘야할거같다!!

난 컴퓨터가 좋지 않으니까!! ㅋㅋ 

 

그냥 개인적이고 혼잣말 하듯 한 후기축에도 못끼는 후기일뿐...~_ ~;;

사용하다 더 좋은 정보를 알게 되거나 하면 또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